• FAQ

 

배송비 이외 고객의 추가 요청에 따라 부가 서비스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이용안내>부가서비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0kg(±5kg) 이상, 포장크기(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50Cm를 넘는 경우, 한변의 길이가 100cm이상으로 길거나
모양이 특별한 경우 화물택배(경동, 대신) 착불로 진행됩니다. 

규격내 제품들은 CJ대한통운 택배로 배송되오나, 화물택배(경동, 대신)로 착불 추가금이 발생하더라도 차액이 환불 되지 않습니다.

 

포인트의 적립 (종료)

포인트는 실제 배송비 결제금액의 3%가 적립됩니다. (오픈기념 이벤트로 별도 공지시까지)

구매대행, 부가서비스, 관세대납 등 해당 상품 무게 배송비외의 금액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포인트의 사용 : 

배송비 결제금액의 50% 한도로 배송비 결제시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금액 결제시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주문서의 모든 상품이 입고가 완료된 상태에서는 주문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주문서 수정이 필요한 경우 해당 주문서를 [포장보류]후 1:1게시판에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자종류 및 혜택

  배대지를 이용하시는 사업자는 대략 아래 두가지 경우입니다.

  - 구매대행업자 : 수취인을 대신해서 구매 행위를 하는 경우이며, 이 때 주의할 점은 법적인 구매자는 수취인이며 통관의 주체도 수취인임.
                      일반적으로 자가사용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수취인명의 개인통관 진행(목록통관, 간이통관)                         

  - 일반수입업자(사입) : 수입업체가 곧 수취인인 경우이며, 자가사용이 아닌 재판매 또는 상업적 용도의 구매인 사업자통관 진행 
                      * 주의 : 일반수입업자가 개인용도로 구매하는 것은 개인통관이므로,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하시면 안됩니다.

   *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분들은 회원가입시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 해주시면 VIP회원부터 적용됩니다. 단, 회원명과 사업자등록증 대표자명이 일치하여야 합니다. 
     타배대지 회원등급 인정도 가능합니다.


2. 사업자 편의 서비스

  - 화물택배비 대납 : 수취인이 화물택배 착불료를 지불하지 않게 구매대행업자가 대납. 단, 예치금 선 적립필요
  - 관부가세 대납 : 수취인이 관부가세를 지불하지 않게 구매대행업자가 대납. 단, 예치금 선 적립필요 / 서비스명 : '배송신청인에게 안내' 
  - 엑셀대량등록 : 구매대행업자가 여러 배송주문을 한번에 등록하는 기능
  - 세금계산서 : 영세율 세금계산서 발행. 월말에 일대일문의로 요청시 익월 10일에 일괄발행 


3. 유의사항

  - 구매대행업자 
   1) 자가사용으로 인정되는 수준의 수량만 진행가능 (물품에 따라 다르나 대략 3-4개, 전자제품 1개)
      자가사용인데 수량이 많은 경우는 목록통관이 아닌 일반통관(간이통관) 신청 권장

   2) 같은 날 같은 수취인, 같은 주소로 입항되는 것은 모두 합산하여 목록통관 취하처리하므로 주의
      따라서 혹시 모를 오프로드를 감안하여 최소 2일 정도는 떨어뜨려 배송료 결제하는 것이 필요함. 또는 출고보류 활용
 
   3) 여러 수취인에게 보낼 상품들인데 판매자가 한개의 트래킹에 몰아서 보내는 경우 한베로에 분리배송을 요청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며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 발생에 유의

  - 일반수입업자 (사입) 
   1) 배송대행신청시 받는사람정보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사업자통관 진행됩니다.  

   2) 수입하고자 하는 상품이 인증필요품목인지 미리 확인필요 (예 : 전자제품, 입에 닿는 물건, 의료용품, 유아용품 등) 
   
   3) 모든 상품에 원산지표기가 되어 있는지 확인

     ※ 원산지표시 방법 문의 : 특수통관과 042-481-7855 (또는 국번없이 125 -> 20 -> 5). 관세청 홈페이지 참조
     
     한베로 물류센터에서 원산지 작업이 필요하다면 배송신청서 포장옵션 단계에서 원하시는 원산지작업 방법을 기입하시거나
     관리자와 먼저 표기 방식에 대해 협의 필요 (단, 원산지 작업이 어려운 특이 상품 예를 들어 신발, 가방에 라벨 봉제 등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4) 배송신청서 작성 시 반드시 수취인란에 개인 이름이 아닌 업체명을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5) 한 박스로 포장이 불가한 경우 여러 박스로 분할되며, 배송주문서도 같이 분할됩니다.  

 

여러개의 트래킹번호로 입고된 상품을 하나의 배송신청서로 합배송 받는 것으로,

5개의 트래킹번호까지는 무료, 6번째 트래킹번호부터는 1개의 트래킹번호 당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하나의 배송신청서에 최대 10개까지의 트래킹번호 입력이 가능하며, 상품품목수(수량은 상관X)는 최대 20개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트래킹번호가 8개, 상품품목수 15개 인 경우 합배송 수수료 : 트래킹번호 초과 3개 X 2,000원 = 6,000원

* 트래킹번호가 11개 이상, 또는 상품품목수가 21개 이상인 경우 합배송 불가. --> 초과분은 새로운 주문서로 작성

누적 이용건수에 따라 승급되며, 사업자 회원인 경우 VIP부터 시작됩니다.

 

일반 : 0 ~ 49건

VIP : 50 ~99건

VVIP : 100건 이상

1개의 트래킹번호로 입고된 다수의 상품을 여러 수취인에게 발송시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동일한 상품이어야 하며, 수취인이 3명 이하여야 합니다.

상품의 종류(색상, 사이즈 포함)가 다르거나, 수취인이 3명을 초과하는 경우 분리 및 배송 사고 발생율이 높아 진행하지 않습니다.

 

분리배송 요청시 배송사고에 대한 한베로 면책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배송사고 발생시 

모든 책임은 회원님께 귀속되어, 한베로에 보상을 요청하실 수 없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분리배송은 상황에 따라 진행되지 못할 수 있으며, 정상처리건보다 후순위로 진행됩니다.

최대한 분리배송이 발생하지 않도록 판매처에 미리 연락하여 당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분리배송 신청방법

1) 트래킹번호는 중복으로 사용될 수 없으므로, 일단 1개의 신청서를 [포장보류]로 작성합니다.

   포장보류 없이 신청서 접수시 입고처리 되어 오류입고 또는 포장작업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ex. 트래킹번호 : 1000111)

2) 2번째 신청서에는 기존 트래킹번호 뒤에 "_A"를 붙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ex. 트래킹번호 : 1000111_A)

3) 3번째 신청서에는 기존 트래킹번호 뒤에 "_B"를 붙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ex. 트래킹번호 : 1000111_B) 

 

위와 같이 배송신청서를 작성하시고, 고객센터 1:1게시판에 분리 배송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분리 원하시는 배송신청서가 모두 입고완료(결제대기) 상태가 되었으면 결제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 분리 배송으로 포장시 새박스가 필요한 경우 박스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1개의 트래킹번호는 2개 이상의 배송신청서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만약, 수취인이 다른데 판매자가 합배송으로 여러개의 상품을 보낸 경우, 분리배송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FAQ [분리배송] 참고

사고위치 구분 보상처리 제출서류
한베로
물류센터 내
분실 사고 접수 후 7영업일 이내로 경위조사, 보상판정 및 진행 일대일 문의로 사고 내역 통지
국내 분실 국내 택배사에서 분실된 경우, 택배사와 분실확인 후 보상처리
(택배사 책임 인정 후 3일 이내 진행)
1. 파손사진 : 포장 파손 부위(부분, 전체), 상품 파손 부위(부분, 전체)
한국 운송장사진


2. 구매내역 자료
- 수취인의 구매내역 (카드전표, 카드사진)
또는 판매자(구매대행업자)의 판매내역 캡처 화면
파손 보상제외품목인 경우는 보상에서 제외
택배사에 인계된 파손 건. 택배사 보상규정으로 보상처리
(택배사 책임 인정 후 3일 이내 진행)


보상제외품목 (파손 면책)

1. 수입금지품목

2. 요청대로촬영이나 포장보완을 선택하지 않은 물품

3. 대형화물 (중량 20kg을 초과하는 물품,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60cm를 초과하거나, 한변이 100cm를 초과하는 물품) 또는 가구

4. 내부가 비어 있어 외부충격에 취약한 물품

5. 내품끼리 마찰로 파손되기 쉬운 상태로 포장된 물품

6. 전자제품 – 충격 등으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컴퓨터, 프린터기, 모니터, 노트북, 오디오, 가스렌지, 전자기 작동 주방용품 등

7. 파손우려물품 – 유리, 유리제품, 도자기, 플라스틱 제품 등 통상적인 주의로 파손을 방지하기 어려운 모든 물품

8. 재생불가능한 물품 – 원고, 신분증, 계약서, 서류 등

9. 전자상거래로 구입하지 않은 물품 – 예술품, 공예품, 중고품, 경매물품, 선물 등 가격이 객관적으로 입증 될 수 없는 물품

10. 변질, 변형이 우려되는 물품 – 기압, 온도 등으로 변형, 변질, 부패, 기능이상이 우려 되는 물품 전부

11. 통상적으로 사용에 큰 지장이 없는 범위의 스크래치가 발생한 물품

* 3~11번의 경우 요청대로 촬영, 포장보완을 선택해도 보상에서 제외됨



기타 유의사항

1. 파손의 경우, 택배사의 보상규정으로 보상처리하되 물품은 한베로로의 반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반송비는 한베로에서 부담)

2. 언더밸류를 한 사실이 추후에 확인되면 보상요청 접수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진행중인 보상처리가 취하됩니다.

3. 국내택배사 접수불가 품목- 국내택배사 이용약관에 의해 통관이후 국내 택배사에 접수가 불가능한 품목

4. 실사용과는 상관없는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인 경우(판매목적이라 하더라도) 보상에서 제외되고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5. 택배 배송완료후 3일 안에 통지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는 이미 사용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6. 최대보상금액은 20만원입니다.

오류입고나 오배송 등의 상품을 반품하시려면 

 

1) 구매쇼핑몰에 반품가능 여부 확인

2) 해당 주문서에서 반품접수 진행 (반드시 한베로 배송신청서가 있어야 반품접수 진행 가능)

3) 반품지의 정보나 리턴라벨을 정확하게 입력하여 진행

4) 한베로 센터에서 베트남 내륙 운송비용 책정후 결제요청 (반품비용 = 반품수수료 2,000원 + 현지 배송비)

5) 결제완료후 반품진행, 현지 택배사 수거후 트래킹번호 업로드


* 반품건은 국내도착전, 베트남내에서만 가능합니다.

* 한국 도착후 반품건은 회원님께서 직접 EMS, 특송 등을 이용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